잡다하게 잡담

스타워즈 7 감상

​​



드디어! 늦게나마! 스타워즈 새 시리즈를 보고 왔다. 감격ㅠㅠ 그동안 눈막고 귀막으며 한톨의 스포일러도 피한 노력 덕에(?) 순결한 머리통 그대로 보고 올 수 있었다. 후후... 만족스러워...

스포일러하면 쥬겨버리겠다는ㅋㅋ 사전경고와 함께 대강 들은 주변의 짧막 감상들은 그냥그냥 재밌다는? 무난하다는 감상이 주 였는데 (여주가 예뻤다는 다수의견과 함께) 나도 전체적인 맥락에선 그 의견에 동의한다. 고전적인 기승전결과 짜임새를 따라간다는 느낌이 진했고... 모범생처럼 재미있을 거리와 이런저런 소스를 잘 배치한 느낌.
사실 너무 기대한 나머지 실망할까 두려워 딱 그 정도를 기대하고 갔었다. 아무리 명절 특집ㅋ으로 틀어주던 4,5,6편과 프리퀄 1,2,3을 꼭꼭 챙겨보고 하던 나지만, 그렇게까지 열광적인 팬심까진 아니었기도 하고...하지만 알게모르게 두근거리는 묘한 덕심은 스스로도 어쩔 수 없었고, 역시 오프닝 크레딧에 올라가는 그 시리즈 특유의...레트로한 자막을 보고 있자니, 왠지 새삼스레 마음이 뭉클해지는 것은 역시나ㅋㅋ

영화 내내 무척 열심히, 즐겁게 봤고, 마지막엔 어느새 상기돼 따끈해진 볼을 부여쥐고 영화관을 나섰다. 모범적이고 무난한 엔터테인먼트 영화지만, 역시 그 뿐만은 아니었다. 의외로 나같은 헐렁한 팬(?)도 옛날 시리즈의 향수를 되짚으며 즐길 수 있었다. 그러니 원작 세대의 팬들은 얼마나 감개무량했을까. 이건 완전히, 올드팬들에게 그동안의 세월을 초월해 보내온 종합선물세트나 마찬가지. 캐릭터의 부연설명 같았던? 프리퀄과는 느낌이 다르다. 이건 완전히, 통째로 오리지날 시리즈의 오마주? 혹은 리부트 같은 느낌이랄까...오리지날 세대에서 이제 현대의 세대로 전해진 유산같은 느낌. 우리가 보고 자랐던 슷하워즈가 이거란다, 너네도 함 보렴...재밌엉... 하며 내미는 고전소설의 최신 개정판같은ㅋ   
뭐, 영화의 기획과 제작이란게 다 상업적인 목적 때문에 이루어지는 비즈니스라지만, 아무리 팬들의 지갑을 노린 새 시리즈라 해도 적어도 이렇게 이어졌다는게 묘한 감동이다. 그리고, 앞으로 삼년간은 또 기다릴 낙이 생겼구나아... 감사할 따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