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잡담/Merlin (2010)

덕후를 설레게하는 디테일(?)

멀린- 여전히 뒷북인생을 즐기고 있습니다

드라마 끝이 다와가는 이 타이밍에;; 그동안은 몰랐던 트리비아들을 알고는 엄마미소를 짓는 일이 잦아지고 있는데요 -_-ㅋ

오늘은 사서횽님 덕분에 엄마미소를 지어봅니다 ㅋㅋㅋ



넹, 이분요


멀린이 숙제한답시고 와서 뻐팅기고 있으면 쿠사리 놓던...

근데 왠지 저에겐 맨날 꾸벅꾸벅 조는 사서할배로 익숙한 이미지의 그분 -_-;;;;


가이우스 다음가는 정보력을 지닌(가이우스가 카멜롯 제1소식통... 킬가라는 CG제작 빡세니 제외 -_-;;) 로열 라이브러리! 기록의 홀!!
그래봐야 다들 이용 안하는것 같은 곳을 꿋꿋히 지키는 사서할배... 가이우스랑 친구기도 하고ㅋ

여튼 그분 ;;; 본명(?)이 조프리였네요... '그' 몬모스의 조프리......................몬모스? 몬머스?

진짜 실존인물인 이 몬모스의 조프리는 (1100~1155 추측) 아서왕 이야기, 이를테면 아서리안 히스토리컬 픽션의 본가(?) 아니...고조할배쯤 되는 분으로...

멀린이니 아서로 정보를 뒤지다보면 필연적으로 마주치게 되는 분이죠 -_-!

근데 이분이 멀린 자료기록실에서 졸고 계셨을줄이야 ㅋㅋㅋㅋㅋ

실제로 제작진도, 아서왕 전설을 써서 알린 장본인이 실제로 '멀린' 세계에서 그들과 함께 생활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썼다고 해보면 어떨까, 하는 발상에서 따 넣었다고 합니다. 깨알같이 귀엽네요 ㅋㅋㅋ 뒷북뒷북

나름 디테일한 드라마 멀린 아닌가요?! ㅋㅋ


그동안 이름도 기억못하고 있었던 내가 미안해 -_ㅜ


그래도 귀여우신건 알고 있었다고요
가이우스와 함께 쁘띠할배 듀오



그리고 뜬금없는 여담이지만 저런 낡고 어둑한 도서관 완전 취향...가보고싶...



마지막으로 포스팅에 멀린이 빠질 수 없으니 책읽는 멀린↓


조프리님이 보고 계셔...ㅎㄷㄷ





,